어와나

AWAMA란?

Awana는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인정된 일꾼" (Approved Workmen Are Not Ashamed)이라는 뜻으로 디모데후서 2장 15절의 말씀을 영어 성경 (KJ Version)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입니다.

어린이 사역에 대한 열정으로 1950년대에 태동한 Awana는 오늘날까지
수십 년 동안 연구되고 발전되어진 세계적인 청소년 선교 기관으로서
세계 114개국과 미국 내에서 많은 교회들이 Awana를 통해 어린이들을 말씀으로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에도 1980년대에 처음 소개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으며, 매년 많은 교회들이 Awana 사역을 통해 말씀으로 어린이들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

AWANA의 5가지 사역 원리

Awana 시간 구성

Awana는 주말에 2시간 동안 클럽모임으로 크게 3가지(게임, 핸드북, 교제) 시간으로 구성되어 진행됩니다. 모든 클럽원들은 Awana 유니폼을 착용함으로 소속감을 갖고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클럽원들은 핸드북의 완성에 따라 시상을 받게 되며 받은
시상품들은 단복에 착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복과 시상은 어린이들에게 큰 매력으로 작용합니다.

Awana Clubs

1. 커비스 (Cubbies)





5-6세 어린이들을 위한 커비스는 위대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사랑과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성경 이야기를 배우고,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합니다. 5-6세 아이들의 특성에 맞춘 인형극과 비경쟁적인 게임,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은 영적인 성품을 배우게 됩니다.

2. 스팍스(Sparks)





7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은 넘치는 에너지와 호기심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합니다. 스팍스는 흥미진진한 게임과 성경 실화를 배움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고, 지혜로운 성경적 세계관의 기초를 형성하게 합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36개의 성경 실화를 중심으로 성경의 기초 교리를 암송을 통해 배우도록 하고 있습니다.

3. T&T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온갖 유혹이 넘치는 세상에서 확고한 성경적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신앙 훈련이 꼭 필요한 시기입니다. T&T는 초등학교 3-4학년, 5학년-6학년 두 클럽으로 나누어 클럽별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인의 사명을 실현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신앙에 대한 질문과 답, 그 답을 뒷받침하는 성경구절을 암송합니다. 당당한 성경지식과 하나님의 말씀을 아이들의 생각과 마음에 담아, 인정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법과 하나님의 은혜를 이웃과 나누는 법을 배웁니다.

4. 트렉(Trek)





중학생을 위한 트렉(Trek) 사역은 하루 24시간, 일주일 7일, 1년 365일을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삶을 사는 그리스도인이 바로 나의 운명임을 깨닫도록 도전하는 사역입니다. 초신자부터 영적 성장과 헌신을 갈망하는 중학생들이 그리스도인의 정체성과 자신의 소명을 발견하게 합니다. 또한 현실에서 갈등하는 신앙의 문제들에 대한 대답을 성경에서 찾고, 그리스도인으로서 확실한 대답을 준비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